입고부터 출고까지
- 입고부터출고까지 작업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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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수리 예약입고및 유선통화와 온라인 문의를 통하여 고객님 고장차량을 입고합니다.
2. 고장차량 정밀점검을 실행하여 정확한 고장부위를 판단하여 최적의 수리진행을 하기위하여 사전에 충분한 점검을 통하여 차주분에게 고장부위설명과 수리 진행 방향을 알려드리고 수리작업을 진행합니다.
3. 정밀진단 후 차주분에게 충분히 설명 드리고 작업을 진행합니다. 오토미션을 수리나 교환 작업을 하기위하여 오토미션의 주변장치를 하나씩 탈거하여 오토미션을 탈착 합니다.이 과정에서 오토미션 주변장치의 고장여부를 정확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업전 발견 못한 손상품 이나 노후로 인하여 마모된 부품들은 잘 선별하여 작업후에 안전성이나 차후 수리시 공임이 많이 발생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오토미션 탈착하는 과정에서 교환이나 수리가능한 부품은 부품값과 저렴한 공임으로 수리할 수 있습니다.
엔진크랭크리테이너입니다.오토미션을 탈착해야 교환 가능한 부품인데,누유가 보이면 교환해야 합니다.누유가 없어도 미리 교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후 누유가 된다면 오토미션을 탈착해야 교환이 가능하고 공임이 많이 발생하는 작업입니다.
오토미션을 탈착시에 주변장치 탈거하는 부품중에 하나인데,로워암 이라는 부품입니다.주행중 상하 진동및 쏠림 방지 부품인데,노후 손상시 소음이나, 주행시 불안정한 핸들링이 됩니다.차종에 따라 가격이 차이가 많이 발생 합니다만,고가품에 속합니다.잘 점검하여 교환여부를 판단해야 합니다.
오토미션에 장착된 등속조인트입니다.이 부품은 오토미션의 회전동력을 바퀴로 전달하는 부품인데,핸들링시 약45도씩 내측외측으로 전환 됩니다. 이때 회전시에 내부의 베어링의 마모나 윤활제의 누출로 고장이 발생 합니다.윤활제 누출이나,소음 발생시 교환하셔야 하는 부품 입니다. 제법 비싼 부품이라 재생품을 많이 사용 하는데,등속 재생부품도 잘 선택하여 사용한다면 신품의 성능과 안전성이 확보 됩니다. 저희 스카이오토미션에서는 검증된 부품만을 사용합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에 장착되는 부품입니다.엔진의 동력을 오토미션으로 전달하는 과정에서 비틀림시 충격을 흡수하여 다른 부품의 손상을 방지하는 댐퍼플레이트인데,오랜 시간 사용하면 자연 고장이 발생하는 부품입니다.오토미션수리시 같이 교환하는 것이 좋은 부품입니다.
차량에 마운트부분입니다.차체에 조립된 엔진과 오토미션을 지탱해 주는 부품입니다.노후가 되면 차량의 심한진동과 충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토미션수리나 교환시 잘 확인하여 교환하시는 것이 좋은 대표적인 부품입니다. 탈착과정과 탈착된 오토미션입니다. 탈착 과정 사진 탈착된 오토미션 사진
4. 차량에서 탈착된 오토미션을 1차 외부스팀세척을 진행합니다.오랜 시간동안 오염된 외부를 스팀세척기로 세척을해야 오토미션분해시 내부로 오염물질이 유입되는것을 미리 방지하여 실내 분해 조립실로 이동합니다.
5. 외부세척이 끝나고 실내 분해 조립실로 이동된 오토미션을 분해하여 고장부위를 점검하고 손상된 부품을 교환하고 소모성 부품을 교환합니다.이때 손상되지 않았지만 차후 고장이 예상되는 부품은 미리교환하여 차후에 재 고장이 없도록 수리합니다. 또한 제작시에나 설계당시의 예상과 다르게 취약한 부위는 미리 보강조치하여 내구성을 향상 시켜 오토미션을 조립 생산합니다.
특수용접기로 특수가공 작업중인 모습 오토미션내부 부품중 고정축부품이 이탈고장이 많은부분 고정축이탈방지를 하는 작업으로 특수 용접으로 보강처리후의 부품
6. 오토미션 분해조립과정에서 2차 내부세척을 합니다. 내부의 오염된 오일슬러지와 각종 이물질,특히 마찰된부분에서 많이 발생하는 쇠가루 제거가 제일 중요한 작업입니다.이 과정을 내부부품 조립시에 철저하게 작업합니다.
7. 모든 내부수리및 세척을 끝내고 조립단계입니다.하나하나 빠짐없이 조립하여 완성된 오토미션입니다
8. 모든 과정을 마치고,차량에 장착하여,컴퓨터 초기화및 각종 테스트를 하고 최종 누유점검을 마치고 차량을 출고합니다.
9. 모든과정을 끝내고 차량을 차주분에게 인도합니다.차후 AS관련하여 품질 보증서를 발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