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종별 오토미션 대표 고장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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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차량중...최초로 zf오토미션장착 차량 모하비 입니다....
제쿱과 수출용 제네시스에 장착된 독일 zf사의 오토미션입니다....
검증된 오토미션 품질과 기능상의 완전도를 따지자면 ...서론이 너무길어 설명이 어렵지만,,,이것만 알고 계시면 됩니다...
zf사의 오토미션 완성도는 완벽합니다....단지... 완성도와 시스템과는 다소 차이가 있는 ...내구성의 문제 입니다...
오토미션의 과거의 변천사를 살펴보면...오토미션 시스템에 집중합니다...여러가지 이유에 수동과 다른 자동변속시스템...오토매틱이라고 과거의 부르던 변속기 명칭이지요...그후에 자동미션...그담에 오토미션...등등 ...
하지만 과거에는 전자제어시스템과 기계적 시스템을 스왑하는 기술력이 부족하여 기계적 시스템으로 자동변속 시스템으로 구성하면서 시작하여....기계식더하기 전자식에서....전자식....으로 진화되며...현재는 지능형으로 진화되어 완성도가 높아지면서 여러가지 고장 유형이 발생합니다...
이는 기계적 고장과 전자장치의 고장으로 구분될말큼...중요합니다...
아무리 기계장치를 잘 수리해도 전기장치,전자시스템을 이해할 수 없다면,,,완벽한 수리가 어렵겠지요,.,,
여기서 중요한건 시스템의 중요성인데,,,zf사의 시스템과 완성도는 좋으나,,,기계적 고장이 어쩔수 없이 종종...따라 다녀요.../////아직까지는 요....이것은 zf만의 문제는 아닙니다....모든 오토미션 제작 설계 회사의 딜레마 입니다...
시스템,완성도,기계적 내구성,연비개선..친환경...
엔진시스템...어렵지요....하지만 오토미션 시스템이 앞으로의 숙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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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미션 시스템과 변천사를 설명하다가 이렇게 되었네요...
국내에 적용된 모하비에 zf 6단 6hp26오토미션 입니다...
품질과 완성도는 좋지만 ....
내부의 소모품의 수명은 저희 스카이오토미션에서 수리하여...오래오래 잘 운행하세요...
고장 부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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